창영산업(주) - 뿌리기업 자동화첨단화 지원사업

  • 작성일자

    2018-11-29 20:58
  • 조회수

    259
  • 구분선택

 

창영산업(주)는 기존의 수평연속주조라인에 첨단화 설비를 접목시켜 상향식 연속주조장치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다.

 

 

상향식 연속주조 자동화 시스템

창영산업(주)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기존 6기의 수평식 연속주조로 중에서 우선적으로 인청동 코일을 생산하는 1기에 상향식 연속주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기존의 100KW 전기로와 150KW 보온로에 상향식 연속주조 시스템을 접목해 보온로에서 Melting과 Holding이 동시에 가능하도륵 설계해 Graphite Crucible과 Die Casting의 산화를 방지하도록 하였다.
주요 구성장치는 기존의 보온로에 상향식 Supercoller 와이것을 장착할 수 있는 Casting station(coller 지지대), Stand withdrawal, Platform Rod Coiler 등을 접목시켜 상향식 연속주조가 하도록 했으며 PLC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자동 제어 및 관리가 가능토륵 설계해 상향식 연속주조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했다.

 

 

성장 및 기대효과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30%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 작업시간 단축과 이로 인한 생산성 증가, 작업장 내 오염물질 발생 요인 제거를 통한 작업환경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특히 기존 수평연속주조 공정이 구조적으로 안고 있는 제품 조직내부의 처짐 현상과 이로 인한 품질향상의 한계를 근본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 해외 수출 의존도가 높은 창영산업(주)으로서는 품질향상을 위한 이와 같은 인프라 구축이 향후 직접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